본문 바로가기

티비 정보

인왕제색도 그리는 서촌 옥상화가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서울 서촌편

반응형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114회 서울 서촌 인왕제색도 그리는 서촌 옥상화가 이야기

 

2021년 3월 20일 토요일 저녁 7시 10분

KBS1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 114회 방송리뷰 다시보기

 

제114화에서는 시간을 쌓다 왕궁 옆 동네 서울 서촌 편이 방송 되었습니다.

 

경복궁의 서쪽 마을, 서촌. 인왕산 아래 청운효자동과 사직동 일대 등
서울의 최고령 동네를 한데 일컬어 부르는 유서 깊은 동네다.

과거와 현재가 조화롭게 공존하며 특유의 ‘서촌스러운’ 정취를 자아내는 곳.

 

백열네 번째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는
유구한 시간이 층층이 쌓인 동네, 서울 서촌을 천천히 걸어본다.

 

서촌 사람들만의 특권이 있다면, 인세권(인왕산+역세권)?! 골목 어디에서나 인왕산이 보이고, 마실 돌듯 인왕산을 오를 수 있기 때문이다. 인왕산 입구에서 진경산수의 대가 겸재 정선이 그린 ‘수성동’을 마주한 김영철. 남아있는 수성동 계곡과 정선의 그림이 겹쳐질 듯 그대로인 모습에 변치 않은 자연의 경이로움을 새삼 느낀다.

 

 

계곡을 지나 오르막을 오르던 김영철은 빌라 옥상에서 그림을 그리는 옥상 화가를 발견한다. 20년 넘게 해오던 기자를 그만 두고 8년 전부터 제도용 펜으로 ‘후벼 파듯’ 서촌의 옥상 풍경을 그리고 있다는 옥상 화가. 인왕산, 한옥, 적산가옥 그리고 빌라까지.. 서울의 역사를 압축해놓은 듯한 서촌 풍경에 빠져 서촌 이 집 저 집의 옥상을 오르고 있단다. 모르는 사람들은 ‘옥상 동냥녀’라 부르기도 하고, ‘지도를 그리는 간첩’으로 신고를 하는 등 웃지 못할 해프닝도 있지만, 서촌을 향한 옥상 화가의 외사랑은 식을 줄 모른다.

 

#동네한바퀴 #김영철의동네한바퀴 #동네한바퀴레시피 #맛집 #여행지 #가볼만한곳 #먹거리 #사진찍기좋은곳 #김영철 #풍경 #사람기행#김영철의동네한바퀴2021년3월20일촬영장소 #김영철의동네한바퀴114회촬영장소 #김영철서울서촌편 #서울서촌가볼만한곳 #김영철의동네한바퀴서촌맛집 #서촌맛집 #서촌먹거리 #서촌카페 #인왕제색도그리는서촌옥상화가 #김영철의동네한바퀴서촌옥상화가

 

♣ 이미지출처 :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방송 / 업체등록사진

이 글은 김영철의 동네 한바퀴 방송을 보고 작성한 개인적인 리뷰이며 업체와 관련이 없습니다.

반응형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