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비 정보

한국인의 밥상 거제 해녀 삼총사 506회 최영희, 윤수연, 이소영 멍게 해삼 소라

반응형

한국인의 밥상 506회 멍게,해삼,소라 닮은듯 다른 봄 바다의 단짝 거제 해녀 삼총사 이야기

 

KBS1 " 한국인의 밥상 " 506회 방송리뷰

2021년 4월 8일 목요일 오후 07:40에 방송 됩니다.

 

오늘 한국인의 밥상 방송에서는 아낌없이 주는 소 힘이 되는 밥상 편이 방송 되었습니다.

 

멍게,해삼,소라 닮은 듯 다른 봄 바다의 단짝 거제 해녀 삼총사 이야기

 

 

꼭 함께 부르게 되는 멍게와 해삼, 소라처럼 함께 거제 바다를 누비는 해녀 삼총사가 있다! 

해녀 학교에서 인연을 맺은 최영희, 윤수연, 이소영 씨. 세 사람은 선생님과 제자로 만나 단짝이 되었다. 저마다의 사연으로 뒤늦게 해녀의 길에 선 세 사람은 늘 서로에게 의지가 되었고, 거센 물결에 위험한 순간이 있을 때면 언제나 곁을 지켜주는 든든한 사이다.  

 

오늘도 삼총사는 바다가 아낌없이 내어준 멍게와 해삼, 소라, 문어를 들고 양손 무겁게 집으로 돌아왔다. 제철 맞은 멍게는 살짝 데쳐내면 쫄깃한 식감과 은은한 향이 일품이고, 바다의 삼이라 불리는 해삼은 말려두었다가 육지의 삼, 인삼과 함께 끓여내면 고된 하루를 달래주는 최고의 보양식이 된다.

 

멍게와 해삼 내장을 넣고 비벼낸 비빔밥과 해삼, 소라에 미나리를 썰어 넣고 유자청과 김을 곁들인 해삼소라범벅은 거제 바다의 향긋한 봄을 느끼게 한다. 인생 2막을 바다에서 시작한 해녀 삼총사의 봄날, 꿈으로 가득한 밥상을 만난다. 

 

#한국인의밥상 #한국인의밥상재방송 #한국인의밥상다시보기 #한국인의밥상최불암맛집 #최불암 #한국인의밥상촬영지 #먹거리 #레시피 #한국인의밥상맛집 #지역농산물 #지역맛집 #지역볼거리 #한국인의밥상505회촬영지 #2021년4월8일방송 #멍게해삼소라닮은듯다른봄바다의단짝거제해녀삼총사 #한국인의밥상거제해녀삼총사

 

 

그 지역에 가면 그 음식이 있다! 대표음식들의 숨겨진 이야기와 역사,

음식문화 등을 아름다운 영상과 깊이 있는 취재를 통해 매주 한편의 '푸드멘터리'로 꾸며냅니다.

 

♣ 이미치 출처 : 한국인의 밥상 방송

이 글은 한국인의 밥상 방송을 보고 작성한 개인적인 리뷰이며 업체와 관련이 없습니다.

 

 

 

반응형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어요.